골방에서 기도하라 (마 6:6)

너는 기도 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마6:6)

여호와의 눈은 의인을 향하시고 그 귀는 저희 부르짖음에 기울이시는도다 (시34:15)


골방(다락방기도방기도의자)에서 기도하라

O 골방에 들어가라, 문을 닫으라, 은밀한 중에 계신 아버지께 기도하라 (마6;6)


O 골방기도는 아내와 남편과의 사랑의 관계이며, 예수 그리스도와 교회와의 사랑의 관계이다 (엡5:22-32)


O 하나님과 기도자와의 깊은 사랑의 관계는 부부사이와 같은 은밀한 관계, 격 없이 친밀한 관계이다.


영국 스콧트렌드의 요한 낙스(John Knox)의 기도방과 런던에 있는 요한 웨슬리(John Wesley)의 기도 의자는 골방기도의 한 예(例)이다.


O 기도는 내가 드리지만, 듣고, 응답해 주시는 분은 하나님 아버지시다.


O 기도는 내가 드리지만, 기도의 응답은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의 원대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눅22:42)


예수님께서는 사랑하는 제자들에게 구체적으로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의 방법을 가르치셨다. 두세사람이 함께모여 드리는 합심기도, 온 교회가 함께 모여 드리는 전체기도, 통성기도도 필요하고, 중요하지만,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고 말씀하신다.


예수님께서는 왜 사랑하는 제자들에게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고 말씀 하셨을까? 그 이유는 바로 하나님 아버지께서 “나를” 골방에서,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만나시기를 원하시기 때문이다.


O “기도는 사랑의 관계이다”, “기도는 사랑의 고백이다”, 하나님께서 먼저 우리를 사랑 하셨다(요3:16).


O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요일4:9-10)


예수님께서는 나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나의 모든 것을 알기를 원하신다, 나의 말못할 아픔, 나의 고통, 누구도 이해하지 못하는 나만의 사정, 나의 가슴속 깊은 곳에 숨겨진 모든 것들을 예수님께서는 은밀한 중에 듣기를 원하신다, 그리고 해결해 주시고, 치료해 주시고, 용서해 주시고, 위로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기를 원하신다.



그래서 골방에서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예수님과 단 둘이 만나기를 원하신다. 그리고 나의 개인 문제를 치유해 주시기를 원하신다. 따라서 골방에서 예수님과 단 둘이서 만나기를 원하시는 것이다. 그리고 나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그 누구와도 말할 수 없는 모든 것들을 듣고 해결해 주시기를 원하신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께 모든 것을 기도하여야 한다. 예수님은 나를 하나님의 사랑(Agape)으로 사랑하시기 때문에 나의 어떠한 사정과 형편도 이해하시며, 나를 도우시기를 원하신다. 그리고 예수님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나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실 수 있는 능력이 있는 분이시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만이 나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다.


O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외하심을 인하여 들으심을 얻었느니라 (히5:7)


예수님께서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하나님께 “나“를 위하여 심한 통곡과 눈물로 중보기도를 올렸고 그의 경외하심을 인하여 들으심을 얻으신 것이다.


O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피 방을 같이 되더라(눅22:44)


예수님께서는 “나”를 위하여 간절히 중보기도 하실 때에 얼굴에서 땀이 마치 피 방울이 흐르듯이 흐를 때까지 마음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중보 기도하셨다.


예수께서는 육체에 계실때는 물론 지금도 나를위하여 하나님 우편에서 중보기도하고 계신 분이다(롬8:34). 개인기도 시간은 바로 내가 하나님 아버지와 단둘이 만나는 깊은 사랑의 시간이다. 따라서 예수님께서는 골방에서, 기도 방에서, 기도의자에서, 한적한곳에서 문을닫고, 은밀한 중에 만나기를원하시는것이다.


O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롬8:3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