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김정복 목사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엡5:18)

본문 말씀의 앞부분은 술 취하지 말라는 말씀이고, 뒷부분은 성령 충만을 받으라는 말씀이다.

이는 성령 충만을 받는 것과, 술 취함은 동일한 현상임을 말하고 있다. (행2:13)

1) 술 취함은 외부에서 술이 몸에 들어와 술이 몸을 주관하는 것이고,

성령 춤만을 받는 것은 성령이 몸에 들어와 성령이 몸을 주관하는 것이다.

2) 술 취함은 술이 육체를 주관하는 것이고, 성령 충만을 받는 것은 성령이 영과 육체를 주관하는 것이다.

3) 술 취함은 방탕한 것이고, 성령 충만을 받는 것은 거룩한 것이다.

4) 술 취함은 술의 공급이 끝이면 깨어나듯이, 성령 충만을 받는 것은 말씀과 기도가 끝이면 중지된다.

5) 술 취함은 내가 술을 마시므로 취하는 것이지만, 성령 충만을 받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받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은 것이 은혜로 된 것과 같이, 성령 충만함을 받는 것도 은혜로 되는 것이다

성령 충만한 성도의 삶

성령 충만을 받는다는 말은 성령께서 온전히 우리의 삶을 주관하시고 나는 성령님의 주관 하에 절대 순종하는 성도의 삶을 말한다, 내가 나의 삶의 주관자가 아니고 나는 죽고 오직 성령님이 나의 삶의 주인이 되는 성도의 삶을 말한다.

성령 충만한 성도는 신령한 자로 모든 것을 판단하나 자기는 아무에게도 판단을 받지 아니하고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진 성도를 말한다. 성령 충만한 성도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자로서, 그의 안에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을 가진 자로, 그의 안에 그리스도께서 살아 역사 하시는 자를 말한다.

* 신령한 자는 모든 것을 판단하나 자기는 아무에게도 판단을 받지 아니하느니라 누가 주의 마음을 알아서 주를 가르치겠느냐 그러나 우리가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졌느니라 (고전2:15-16)

*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갈2:20)

* 형제들아 내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안에서 가진 바 너희에게 대한 나의자랑을 두고 단언하노니 나는 날마다 죽노라 (고전15:31)

* 이와 같이 성령의 충만함을 받는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갖고 사는 삶을 말한다. (고전2:16)

O 어떻게 성령 충만을 받을 수 있을까?

1) 성령의 충만을 받고자 하는 성도는 먼저 깊은 회개기도를 하여야 한다. (나의 모든 죄를 토해내라: Exhaling)

그리스도안에서 어린아이와같은 육신에 속한성도가 성령충만을 받으려면 먼저 자기의 죄를 회개하여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진 신령한성도가 되지못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어린아이와 같이 서로 시기하고 분쟁을 일으키며 서로 화목하지 못하고 미워했던 모든죄를 회개하여야 한다. 즉 예수는 믿고 있으나 장성한 신앙인의 성숙한 믿음의 삶을 살지 못한 모든 죄를 회개하여야 한다. (고전3:1-3)

2) 성령 충만을 받고자 하는 간절한 소원이 있어야 한다. (성령 충만에 대한 간절한 소원을 아뢰라 : Inhaling)

내 안에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갖고 살고자 하는 소원이 있어야 한다. (마7:7-12)

3) 성령의 충만함을 받는 것은 하나님의 뜻인 것을 믿어야 한다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엡5:18)고 말씀하신다. 이는 하나님의 뜻이다

4) 하나님 아버지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반듯이 들어 주신다 (요일5:14-15)

그를 향하여 우리의 가진 바 담대한 것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고 말씀하신다.

5) 성령 충만을 받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다따라서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의 뜻에 따라 성령의 충만함을 받게 해 달라고 간구하면이 간구는 하나님 아버지의 뜻이므로 반드시 들어주심을 믿어야 한다.

나는 하나님의 말씀에 의하여 성령의 충만함을 받은 것을 믿고 감사해야 한다. 성령의 충만을 받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되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은 것이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과 같이, 성령 충만함을 받는 것도 하나님의 은혜로 되는 것이다. 따라서 성령의 충만함을 받는 것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

성령 충만함을 받았다 함은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갖고 사는 것을 말한다. (고전2:16, 빌2:5-8)

성령의 충만을 받는 방법

1) 성령의 충만을 받고자 하는 성도는 먼저 깊은 회개가 있어야 한다. (Exhale) (요일1:9, 히10:17)

2) 성령의 충만을 받고자 하는 간절한 소원이 마음에 있어야 하며, 간구하여야 한다. (Inhale)

3) 성령의 충만을 받는 것은 하나님의 뜻인 것을 믿어야 한다 (엡5:18)

4) 하나님 아버지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들어주신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요일5:14-15)

5) 이와 같이 하여 우리는 성령의 충만함을 받은 것을 믿고 감사해야 한다.

6) 성령 충만함을 받은 증거는 내 안에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갖고 사는 삶인 것이다

7) 성령 충만함을 계속해서 받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하나님만 의존하고, 계속해서 말씀과 기도 가운데 믿음으로 살아야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