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은 인격적 사랑이다 (마6:8. 32)

O 그러므로 저희를 본 받지말라 구하기 전에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 아시느니라.

O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마6:8, 31-32)

1) 하나님 아버지는 우리에게 있어야 할 것을 다 알고 계시며(마6:8, 32), 얼마든지 주실 수 있는 능력이 있는 하나님 아버지시다.

2) 또한 하나님 아버지는 그분 자신이 사랑이시고(요일4:8,16), 우리를 지극히 사랑하시며(롬8:35-39), 모든 일을 능히 하실 수 있는 사랑(Agape)의 하나님(요3:16)이시다.

3)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께로 나서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 사랑하는 자들아 하나님이 이같이 우리를 사랑하셨은즉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요일4:8-11)라고 하신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자녀인 우리에게 필요한 것, 꼭 있어야 할 것을 알고 계시는데, 왜 우리의 필요에 따라 그냥 주시지 않으시고, 우리에게 구하라, 찾으라, 문을 두드리라(마7:7),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보이리라 (렘33:3)고 말씀하셨을까?

그 이유는 :
 
4) 집에서 가축(개, 고양이, 소, 양, 돼지, 새등)을 키워 본 사람은 안다. 집에서 키우는 가축에게 음식이 없거나 물이 없을 때에, 주인은 가축에게 묻지 않고 주인이 알아서 음식과 물을 공급한다.


5) 거지(beggar)가 문 밖에 와서 구걸을 할 때에, 주인은 거지에게 묻지 않고, 거지를 불쌍히 여겨 돈이나 음식을 거지에게 임의로 공급한다.

6) 그러나 가정에서 사랑하는 자녀가 음식을 달라고 할 때에, 부모는 사랑하는 자녀에게 무엇을 원하느냐고 물어보고, 사랑하는 자녀가 원하는 음식을 주는 것이 부모의 사랑이다.


7) 손님이 식당에 들어가면, 종업원이 손님에게 무엇을 원하느냐고 물어보고, 손님이 원하는 음식을 주문받는 것이 손님에 대한 예우이다.


8)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필요한 것,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미 알고 계시지만, 우리는 이미 하나님의 사랑하는 자녀가 되었으므로, 우리가 원하는 것을 부르짖어 구할 때에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응답해 주신다는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우리에 대한 인격적 사랑이며, 인격적 예우이다.

9) 이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를 사랑하시되, 우리를 동물이나 거지같이 취급하지 않으시고, 우리를 사랑하는 자녀로, 인격적 사랑으로 예우하신다는 뜻이다.


10) 따라서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는 우리는 항상 기도하며 간구하여야 한다.


(1)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다 알고 계시지만, 성도가 구할 때까지 기다리신다.


왜냐하면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시되 동물이나 구걸하는 거지에게 동냥하듯, 사랑하시지 않고 하나님 자녀로 예우하시며, 인격적으로 사랑하시기를 원하신다.


(2) 집을 나간 탕자가 회개하고 집으로 돌아올 때에 내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얻었아오니 지금부터는 아버지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감당치 못하겠나이다 나를 품군의 하나로 보소서(눅15:18-19)하였으나, 아버지께서는 저를 보고 측은히 여겨 달려가 목을 안고 입을 맞추며, 종들에게 이르러 제일 좋은 옷을 내어다 입히고, 손에 가락지를 끼우고 발에 신을 신키며, 살진 송아지를 잡아 우리가 먹고 즐기자하고 이 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고, 아들의 신분을 회복시켜주신다(눅15:20-24)


(3) 종의 신분으로 돌아온 탕자를 아버지는 아들의 신분으로 회복시켜주시고 아들로 예우해 주신다.


(4) 아들은 아버지께 구해야한다. 아들이 구하면, 아버지는 응답해 주신다.


(5) 아들은 구하고 아버지는 가장 좋은 것으로 응답해 주시는 것이 인격적 사랑이고, 인격적 예우이다.


O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핍박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기록된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케 되며 도살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아무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롬8:35-39)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